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by 웹지기 posted Dec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I Have a Dream

백여년 전, 지금도 우리에게 상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한 위대한 한국인이 3.1운동을 통해
잘못된 힘을 가지고 불의한 억압을 하는 이들에게 정의로운 소리를 냄으로 억눌린 한국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위대한 등불로 다가왔습니다. 그 외침은 우리의 역사에 기나긴 암흑 상태를 끝장내는 기쁨에 찬 여명으로 다가왔습니다.

...

그러나 그로부터 백여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는 과거의 불의한 세력에 빌붙어 살던 이들의 후손들에 의해 여전히 억압을 받고 있습니다. 정의로운 소리를 내며 자신의 생명을 바치며 자유롭고 건강한 나라가 되기 위해 애쓰던 사람들의 외침이 드높여 외쳐지고 있지만 불의한 이들은 자신의 기득권을 내려놓지 않고 거짓과 기만으로 우리를 분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자랑스런 이 나라가 불의한 이들의 힘을 떨쳐내고 건강하고 아름다움 대한민국으로 이루어지며 정의와 공의가 회복되는 그날이 오리라는 꿈입니다.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꽃다운 청춘을 불의한 일본에 의해, 그리고 그것을 동조하는 사람들로 인해 유린당한 위안부 할머니들의 주름진 얼굴에 청춘의 생기가 되돌아 오는 그런 꿈입니다.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차가운 물속에서 죽임을 당한 세월호 304명의 가족들이 모든 억울함과 속상함이 해결되어 가슴아프지만 아이들을 놓아줄 수 있는 그날이 언젠가 오리라는 꿈입니다.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삭막한 사막으로 뒤덮인 채 불의와 억압의 열기에 신음하던 대한민국에도 자유와 정의가 실현되는 오아시스로 탈바꿈되리라는 꿈입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

이규원 목사 | Ph D, DWS LIBERTY in process(리버티 예배학 박사),
씨앗교회(일산) 담임으로 건강한 교회 운동을 하며,
순복음신학교 구약학 교수와 예디아 강사 등
다음세대 양성에 헌신하고 있다.

더 보기
이미지: 사람 1명, 근접 촬영, 텍스트